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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 1년차, 내가 팔아본 진짜 웃긴 물건 TOP 3 (ft. 팔리긴 팔림)
결정적인 순간
2025. 4. 20. 13: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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💡 스마트스토어 1년차, 내가 팔아본 진짜 웃긴 물건 TOP 3 (ft. 팔리긴 팔림)
창업을 결심했을 땐, 진지했다.
그런데 막상 스마트스토어에 발 담그고 나니, 세상은 생각보다 재밌다.
사람들이 왜 **“스마트스토어는 경험 그 자체”**라고 말하는지, 이제야 안다.
오늘은 내가 실제로 팔아본, 그런데 나도 팔릴 줄 몰랐던 웃기지만 진짜 팔리는 제품들을 소개한다.
🥇 1위: 손가락 운동기 (이게 뭐라고… 진짜 팔림)
- 정체불명의 이 제품, 일명 “손꾸락 헬스장”
- 장바구니만 가득 채워놓은 고객님들 중 누군가 실제로 결제함
- 심지어 리뷰까지… “기분 탓인지 손가락이 더 빨라진 듯”
🟡 교훈: 사람들은 웃기면 일단 클릭하고, 쓸모 있으면 결제까지 함
🔍 판매전략: 키워드에 ‘IT인강 필수템’, ‘게임용 손가락 운동’ 넣었더니 조회수 상승
🥈 2위: 고양이 전용 헤드폰 (진짜 웃겨도 샀음)
- 진짜 음악이 나오는 건 아니고, 사진 찍을 때 귀여워 보이는 헤드밴드
- 애묘인 대상 마케팅에 딱!
- “우리 냥이도 이제 DJ 됐어요” 같은 감성 리뷰 속출
🟡 교훈: 웃긴 건 웃긴 거고, 감성 마케팅이 살림
🔍 판매전략: 인스타 감성샷 +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연동
🥉 3위: 야광 화장실 슬리퍼 (밤에 빛남)
- 밤중에 화장실 갈 때 찾기 쉬움 → 은근 실용템
- 근데 진짜 이유는… 불 끄고 보면 되게 웃김ㅋㅋㅋ
🟡 교훈: 실용 + 유머 = 공유 유도 + 입소문
🔍 판매전략: 상세페이지에 “남편이 신은 거 보고 혼자 웃었어요” 같은 예시 후기 넣음
🎁 보너스: 내가 시도했지만 망했던 제품
- 뚝딱 조립형 종이소파: 조립은 잘되지만… 앉으면 무너짐
- 교훈: 가성비는 중요하지만, 기본은 지켜야 한다
결론: 창업은 진지하게, 제품은 유쾌하게
스마트스토어는 마냥 딱딱하게만 접근할 필요 없다.
재미와 감성, 유머 코드도 전략이다.
내가 즐기면, 고객도 즐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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